리뷰/일상다반사

도동서원 :: 대구 드라이브 코스 추천! 구지 낙동강 은행나무와 코스모스 풍경

92쪽 2022. 10. 24. 13:52
반응형


도동서원 낙동강 풍경

대구 근교 구지 드라이브 가기 좋은 곳


안녕하세요, 92쪽입니다.

어제 바람 쐴 겸 도동서원에 다녀왔어요.

작년에도 딱 요맘 때 왔었는데 기억이 새록새록 ~_~

그 때 찍었던 사진들도 사진첩에 있어서 먼저 한 번 올려볼게요.

푸릇푸릇 너무 예뻤던 도동서원의 400년 된 은행나무

크기가 정말 웅장하죠? 이 날 날씨가 좋았어서 사진이 참 뚜렷하네요.

이렇게 큰 나무를 보니까 우영우에 나왔던 팽나무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햇살 들어 엄청 따뜻해보이는 도동서원 풍경

조용하게 구경하기 좋았어요.

요 사진은 고즈넉한 느낌이 가득하네요.

가마솥이랑 기와 그리고 뒷쪽의 산이 어우러져 잔잔한 느낌~

이처럼 작년 방문때도 참 좋았던 도동서원

어제 방문했을 때는 주차장에서 나와 도동서원 맞은편의 낙동강쪽에도 가봤는데요,

이렇게 코스모스가 촤아악 피어있는 강가 풍경이 너무 멋지더라구요!!

아 역시 자연이 최고... ㅠㅠ

기대 안했던 멋진 풍경을 마주하니까 엄청 기분 좋았어요.

여기 이렇게 코스모스가 장관일줄 몰랐거든요!

저 앞의 산이랑 잔잔한 낙동강 그리고 코스모스까지 어우러진 풍경이 장관...

바람이 쌀쌀해서 좀 추웠지만 너무 예뻐서 오랫동안 구경했어요.

자 연 이 최 고 ^^

반응형

넘 멋진뎅 할 수 있는거라곤 사진으로 남기는 것 뿐...

집 앞으로 옮겨서 매일 보고싶은 풍경이네요...

구경하는데 짹짹 거리는 산새 소리 들려오고~ 피쓰-

구지하얀가람?

처음 들어보는데 이렇게 안내판도 세워져 있더라구요.

곡선으로 흐르는 낙동강 지도를 보니 저도 이렇게 위에서 감상해 보고 싶네요.

요기 앉아서 정면으로 보이는 풍경을 구경해보세요.

기부니가 참 좋아진답니다. 헷

그리고 이제 도동서원 앞

우리나라 5대 서원 중 하나인 도동서원

임진왜란 때 불타 지금 이 자리로 옮겨 세워졌군요...

방문하시면 이 글도 찬찬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동서원 종합 안내

부분적으로 공사중인 모습이군요.

사진이 많이 어둡게 나온즁...

그리고 여전히 우뚝 서서 자리를 지키고있는 은행나무

노랗게 단풍든 모습이 정말 멋질 것 같아요.

400년 된 보호수 은행나무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구요,

조용히 경치 구경하면서 둘러보기 좋은 도동서원이었습니다.

기브온 :: 대구 근교 낙동강뷰 힐링 카페 (tistory.com)

 

기브온 :: 대구 근교 낙동강뷰 힐링 카페

기브온 도동서원 옆 낙동강뷰 힐링 카페 안녕하세요, 92쪽입니다! ~_~ 얼마 전 주말에 다녀 온 카페가 있는데 너무 한적하고 좋았어서 소개를 해드리고 싶어요. 바로 대구 달성군 구지면에 위치한

lovems.tistory.com

 

 

위는 작년 방문 때 들렀던 카페 기브온인데 포스팅 링크 첨부할게요~

도동서원 쪽 드라이브 가시면 들르시기 좋을듯해요.

그럼 이만 포스팅 마무리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