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맛집

조조칼국수 죽전점 :: 대구 감삼동 시원한 조개칼국수와 해물파전 찐 맛집 추천

92쪽 2022. 7. 18. 10:59
반응형


조조칼국수 죽전점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 맛집...~


안녕하세요, 92쪽입니다.

대구는 월요일부터 비가 세차게 쏟아지네요.

이런 날엔 바삭한 부침개에 뜨끈한 칼국수가 제격인데... 아침부터 너무 먹고싶네요! ㅠㅠ

날씨가 이러니까 오늘은 이 맛집을 소개하는게 딱일 것 같아요.

바로 저랑 제 주위 사람들이 참 애정하는 칼국수&파전 맛집 '조조칼국수' 입니당~

소개할 지점은 제가 최근에 방문했던 '조조칼국수 죽전점'인데요,

죽전역 대우월드마크웨스트엔드 상가에 있고 스타벅스 바로 근처에 자리잡고 있어요.

저는 조조칼국수 수성구 본점엔 1번 가봤고 주로 앞산이랑 요 죽전점을 자주 방문했어요.

밤에 방문해서 어둑어둑한 모습의 죽전 조조칼국수 외관입니다~

점심때 방문하면 손님이 바글바글해서 웨이팅 잠깐 할 때도 많은데 저녁엔 자리가 꽤 많았어요.

매번 시켜 먹는 메뉴는 정해져있습니다.

동죽칼국수 / 낙지해물파전

각 1인분씩 주문했어요. 두 명이 방문하면 이렇게가 딱 괜찮더라구요~

메뉴판 옆으로 붙어있는 막걸리 모양 귀엽네여 ㅎ_ㅎ

그치만 저는 막걸리파가 아니라 패에에에스!

가까운 벽에 붙어있던 메뉴판 크게 한 번 더 찍기~

예전에 물총탕도 먹어봤는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의 물총조개랑 시원한 국물이... 크

완전 술 도둑 각이었어요;

그리고 조조칼국수 전 메뉴 포장 가능해서 이 동네 사는 친구는 종종 포장해 집에서 먹더라구요.

왜 우리동네엔 없는 것인가... 조칼... ㅠ 진심 슬퍼요.

친구가 반주를 하고싶어해서 카스 한 병도 같이 주문

총 25,000원 나왔어요~

반응형

냉장고 안의 다양한 막걸리들~

역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파전에 막걸리 곁들이는걸 극호하죠?

나는 왜 막걸리를 먹으면 머리가 깨질듯이 아픈 것인가...

맛있는 김치와 파전 찍어 먹을 소스 그리고 고추

김치 맛이 좋아서 칼국수랑도 참 잘어울려요!

곧 이어 등장한 칼국수!!!!!!

1인분도 양이 많아보이죠?

둘이서 오면 칼국수1 파전1만 시켜도 칼국수 덜어 먹으면 되니까 양이 딱 좋아요!

면도 조개도 국물도 넉넉하니 넘 굿...

아 보니까 또 먹고싶어서 군침 좔좔이여; 왜 울동네엔 없냐궁.....

하,, 파전 이쁜거 보세여

새우 넉넉한거 보이시나여?? 한 입 먹을 때 마다 새우도 같이 쌉 가능이요!

제가 애정하는 이유가 있는 맛집이에요 진짜.. ㅇㅠㅇ

사진 찍는 와중에 친구는 열심히 칼국수 덜어내는 중 ㅋㅋㅋㅋㅋ

파전도 더 크게 보세욤,,

비 오는 날에 유독 땡기는 파전이지만 평소에도 엄청 땡기는 조칼 파전

특히 칼국수 면발이 계속 쫄깃탱탱 유지돼서 넘 식감 좋구요,

국물도 시원 칼칼 넘넘 맛있어요.

조개도 입안에서 씹힐때 탱글 톡! 짱맛...

조조칼국수는 몇 년 전에 회사언니가 맛집이라고 알려줘서 저도 친구들한테 전파했는데

제 친구들도 자주 방문하게 된 찐 맛집이에요.

이미 유명한 맛집이지만 여태 모르셨다면 이 기회에 방문해보세요~

먹고싶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