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일상다반사

대구 앞산 정상까지 등산했어요! 22.05.01 현재 앞산전망대 철거됨/리모델링 공사중 참고하세요~

92쪽 2022. 5. 1. 21:57
반응형


대구 앞산 등산

왕굴전망대~정상 코스


안녕하세요, 92쪽입니다.
22.05.01(일) 오후 느즈막히 혼자 앞산 등산을 다녀왔어요.
오후 4시가 넘은 시간에 출발했고 초입에선 사람들을 꽤 마주쳤지만 올라가는길에는 인적이 드물었어요.

저는 대덕식당 맞은편에서 출발했습니다.
앞산 등산 후에는 대덕식당 선지국 먹는 코스가 정말 유명하죠 ~_~
곧 부처님 오신 날이라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안일사 도착, 벤치에 앉아서 나뭇가지와 잎들로 드리워진 하늘을 보며 숨돌렸어요.
안일사 도착하기 전까지의 시멘트길은 진짜... 엄청난 체력소모에요. 흑
올 때마다 적응이 안되는 힘듬 ㅋㅋㅋㅋㅋㅋㅋ 하...
급격한 경사의 시멘트길이 정말 끝도없게 느껴졌습니다. ㅠ

몇 달 전에 앞산 등산왔다가 찍었던 시멘트 경사길 사진이 생각나서 찾아 올리기 ㅋㅋㅋㅋㅋㅋ
으아!!!!! 넘 힘든 경사길이었습니다…

반응형

물 마시고 조금 쉬다가 다시 ㄱㄱ
안일사에서 조금만 올라가다보면 이런 갈림길 나오는데요,
왼쪽으로 가면 앞산전망대 앞으로 쭉 가면 왕굴전망대
앞산전망대는 현재 공사중이지만 거의 모든분들이 앞산전망대쪽으로 올라가시더라구요.
저는 왕굴전망대 방향으로 고고링~

뭔가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나서 보니까 다람쥐가 있었어요! 넘 귀엽죠 ㅜㅜ...
옆에서 한참 돌아다니길래 잠깐 귀여워하며 구경하다가 다시 출발.

어마어마한 크기의 돌탑을 지나면 바로 제대로된 등산을 하게됩니다. ^^
앞산전망대쪽 길은 계단식의 느낌이라면 왕굴전망대쪽 길은 흙+돌로 이루어진 경사길이에요.

왕굴전망대 도착!
기존 앞산전망대보다 자그마한 크기의 전망대 귀욥귀욥
산 능선 사이로 대구 전망이 꽤나 잘 보여요.
상쾌한 기분으로 조금 구경하며 쉬다가 다시 정상을 향해 출발!

왕굴전망대~정상 등산코스엔 밧줄을 타야합니다. ㅎ...
요 밧줄 은근 무서워하는 사람 많아요. 뒤 돌면 진짜 오싹하거든요;
친구들이랑 갔을땐 별로 안무서웠는데 혼자 밧줄타고 오르려니 좀 무섭긴하더라구요.

밧줄타고나서 좀 더 오르다보면 정상 도착!
대덕식당 맞은편에서 1시간10분정도 소요됐네요.
올라오는 길 넘 숨차고 힘들었지만 정상을 밟으니 굉장히 뿌듯뿌듯 ~_~
모르는분께 사진 부탁드려서 인증샷두 남기고 왔어요. ㅎㅎ

올라올때마다 느끼는거지만 정상석 반대방향 전경이 참 멋집니다.
저~멀리 수변공원이 보이는것같아요.

내려가는 길은 올라온 길과 반대로 계단길을 택했어요.
차마 밧줄을 타고 역행해서 내려가는건 못하겠습니다. ㅋㅋㅋㅋㅋ 무서워요.

이 길로 내려가며 보이는 풍경도 참 탁트여서 예쁘고 기분좋아요.

요기는 풍국면 앞이에요. 여기에서 좀 더 내려가다보면 앞산전망대를 지나치는데요
앞산전망대는 공사중이라는 현수막이 걸려있구요, 실제로 지나쳐보니 아직 공사 진행중이었어요.
앞산전망대 기대하고 오르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전망이지만 왕굴전망대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