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일상다반사

대구 급행8번 버스 노선 조정 그리고 급행8-1 신설! 2022.01.22(토) 시행

92쪽 2022. 1. 17. 19:08
반응형

출처: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daegu.go.kr)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businfo.daegu.go.kr


급행8번 노선 운행경로가 일부 변경되고, 급행8-1번 버스가 신설된다고 합니다.
구지&현풍 테크노 주민들에게 완전 핫이슈네요…!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위 출처 링크 클릭!) 에 들어가 공지사항을 눌러보시면, 관련 공지글이 올라와있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급행8(정방향)
근린공원축구장앞(구지) ~(생략)~ 대주기계앞 - 세하건너 - 현풍경남은행건너 - 유가읍사무소건너 ~(생략)~ 수목원삼성래미안1차건너 - 진천역(2번출구) - 월배역(3번출구) - 성모여성병원앞(상인동) - 월성e편한세상건너 - 달서구청건너 - 학산공원2 - 달서구치매안심센터앞 - 죽전119안전센터앞 - 대구의료원라파엘웰빙센터 - 서대구공단네거리2 - 이현자동차검사소건너 - 위생처리장2
* 이제 대곡역(한라하우젠트건너)에 정차하지 않네요.
* 그리고 역방향 정류소 이름과 위치 다를 수 있는점 유의하세요~ (예: 월배역(4번출구),죽전네거리3 등...)


급행8-1 신설(정방향)
유곡리공영차고지앞 - 유곡사거리1 - 용금공단앞 - 국립대구과학관정문건너 - 제일풍경채센트럴앞 - 포산서사거리1(신설) - 포산고등학교3(신설) - 제일풍경채건너 - 유가읍사무소건너 - 진아리채앞 - 중흥S클래스앞 - 쌍계리 - 수목원삼성래미안1차건너 - 진천역(2번출구)
* 대곡역(한라하우젠트건너)에 정차 안하는점 유의하세요.
* 테크노 천년나무아파트 정류장에 정차 안하고 둘러서 이동하는 정류장이 신설되었네요.


반응형


일단 급행8번 버스가 상인네거리,죽전네거리까지 연장된다는게 저는 상상도 못했던 부분이라 놀라웠어요!
기존에는 제일풍경채센트럴과 천년나무2단지를 거치며 테크노 안에서 거쳐가는 정거장이 많았다면, 1월22일 이후로는 구지에서 테크노에 들어서자마자 좌회전하여 유가읍사무소로 쭉 통과하네요.
구지에서 대구로 나갈 목적이신 분들은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해지겠어요!
그리고 신설될 급행8-1번 버스가 기존의 급행8이 운행하였던것 처럼 테크노폴리스 안의 정거장들을 순회하는군요.
구지에도 아파트 단지가 많아지면서 아마도 급행8번 이용객 규모의 변화가 꽤나 있었을테니, 이건 모두를 위해 고심한 결과이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급행8번을 몇 년째 꾸준히 이용하는 승객으로서 저에게는 굉장한 이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