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여행&체험

대명유수지 :: 대구 가볼만한 가을 억새 명소

92쪽 2021. 11. 11. 16:50
반응형


대명유수지

대구에서 가을 만끽하기 좋은 명소


안녕하세요, 92쪽입니다!

이번 주 주중에 다녀왔던 대명유수지 포스팅 해볼게요.

몇 년전 이 부근을 매일 매일 지나다니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차 타고 가면서 조수석에 앉아 창 밖을 보면 갈대가 엄청나게 많아서

여긴 뭘까? 궁금했지만, 정확히 어떤 곳인지는 잘 모른채 지나쳤었습니다.

이번에 친구가 대구에 '대명유수지' 라는 곳이 있다며 데리고 와줘서 따라와봤더니

바로 몇 년전 궁금해하며 지나쳤던 그 곳이더라구요?

그 당시에도 갈대 양이(?) 엄청나다고 생각했었는데, 역시나 이름 있는 곳이었던 것이었던 것...입니다~!!

입구부터 귀여운 맹꽁이가 반겨주는데 인증샷 없이 지나칠 수 없죠!

이렇게 액자같은 포토존도 바로 옆에 있어서 사진 찍었어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하늘에 먹구름이 엄청났는데요,,, 실제로 비가 좀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날 좋은 때에 다시 방문한다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대명유수지 생태탐방로는 개방시간이 정해져있습니다.

참고하시라고 찍어봤어요!

9시~18시까지 개방이지만 동절기에는 1시간 더 일찍 닫는군요.

반응형

저는 사실 갈대와 억새를 구분 못하는데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대명유수지 억새라고 많이 나오네요.

여튼 넓게 펼쳐진 억새의 광경이 정말 장관이란 생각이 절로 드는 곳입니다!

대구에서... 그것도 대구 시내 성서에서 이렇게 자연을 한껏 누릴 수 있는 곳이 있다는게 정말 좋네요.

저~ 멀리 퇴근하려 줄지어 이동하는 자동차 불빛들이 보입니다.

바로 근처에 성서산업단지가 있어서 차량 이동이 참 많은 곳이죠~

하늘만 좀 맑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가득했던 사진 ㅜㅜ

다음에 꼭 다시 방문 할거에요!!!

이렇게나 산책로가 잘 되어있는데, 날이 흐려서 그런지 평일이라 그런지

제가 방문한 날에는 사람이 정말 없었습니다.

다음에 오면 왠지 이렇게 한가로이 거닐고 사진찍기는 어렵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